티스토리 뷰

 

기출로 대비하는 개발자 전공면접 [CS 완전정복] 강의 - 인프런

CS 전공면접 기출 분석 [운영체제/자료구조/알고리즘/데이터베이스/네트워크]!, 딱 필요한 핵심만 추렸다! 📌CS 전공면접, 이제 자신있게 준비하세요. 수강생 합격수기 🎉  [사진]   [사진] [사진

www.inflearn.com

본격적인 시작

드디어 1주차 스터디가 시작되었어요.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저는 CS 지식에 대해 많이 부족해서 원래 제 공부 스타일인 "최대한 많이 받아적자"로 시작했습니다.

다 받아적어버린 나..

이렇게 하니까 꼼꼼하게 하나하나 알아갈 순 있지만 시간이 꽤 많이 소요되더라구요. 강의 내용 이외에도 더 많이 알아보고 싶었는데 사실 시간이 부족해서 그러진 못했습니다. 🥲

월요일 9시는 게더에서 스터디 정기 모임 !

약속한대로 시간에 맞춰 모닥불이 모락모락 피는 게더 그곳에서 만나 스터디를 시작했어요.

스터디 방식으로 정했던 체크인 체크아웃 방식으로 스터디 모임 시작에는 서로 일주일 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이야기하고 조금 분위기(?)를 풀고 슬슬 스터디로 넘어갔어요.

저희 스터디는 일주일 안에 `강의 듣기 + 내용 정리하기 + 목요일 저녁까지 예상 질문 2개씩 남기기 + 답변 달아오기` 이렇게 수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1주차 예상질문 표의 일부입니다 :)

그래서 스터디 모임날에는 순서대로 답변자가 질문을 읽고 답변하고 필요하다면 질문자는 의도를 설명해주는 시간으로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중간중간에 질문자 분이 직접 면접 때 받은 질문이라고 소개해주시면서 정보 공유도 하고 좋더라구요.

 

더 좋았던 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면서 공부한 내용들을 모두가 약속한 것처럼 정리해오셨더라구요 ㅎㅎㅋㅋㅋㅋ 그래서 나중에 들어가서 한번더 찾아보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체크아웃 시간

모든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끝내고 1주차 스터디를 마무리하기 전에 이번 주 스터디 내용에 대하 점검하는 시간으로 체크아웃 타임을 가졌어요. 그냥 이번 주 스터디하는 동안 어땠는지 이야기하는 시간이에요!

다들 예상 질문을 만들고 답변하니까 더 깊게 공부를 할 수 있었고 다양한 관점에서의 질문에 답변해보니까 그것도 좋았다고 하시더라구요!

 

첫 스터디였는데 모두가 열심히 해오고 생각보다 얻어가는 게 많은 시간이였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1주차 스터디였습니다 😄

728x90
LIST
25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